일본의 호황을 누리는 산업 - 가이드
보고서 개요
모든 국가의 성장은 주로 산업의 확장이라는 궤적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업종에 관계없이 산업이 번영하는 한 수익이 창출되고, 그 결과 국가의 GDP와 세계 경제에서의 위상에 기여하게 된다.
1. 전자상거래
하이테크 네트워크 인프라의 끊임없는 혁신, 기술에 정통한 고객이 늘어나는 급속한 도시화, 적당한 국토 면적, 잘 정비된 유통 채널 등은 일본의 전자상거래 산업이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한 이유이다. 쇼핑 생태계가 주도하는 이커머스 시장은 크게 식음료, 뷰티-퍼스널 케어, 패션-의류, 가구-가정용품, 가전제품으로 분류된다. 이 중 가전제품은 전자 상거래 업계가 제공하는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인 반품 및 교환 정책으로 인해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왜냐하면 고객들은 수많은 브랜드의 동일한 제품을 자신의 편의에 따라 비교하고 주문할 수 있고,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으며, 심지어 기술자를 불러서 배송된 제품을 시연해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것이 더 안심할 수 있다.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서 30일 이내에 불량품을 반품, 교환할 수 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가 얻는 고객 만족 경험이 2023년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2. 신용카드
시장에는 여러 가지 디지털 결제 수단이 존재하지만, 신용카드는 여전히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현금 없는 결제 수단이다. 고객들은 신용카드가 선불카드나 직불카드에 비해 혜택이 더 많다고 느끼고 있으며, 이에 따른 인센티브 프로그램 덕분에 신용카드를 선호한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자 상거래 업계가 가져온 편의성 향상으로 인해 마침내 신용카드가 디지털 거래에서 쇼핑객들의 선택을 받게 되었다. 또한 많은 기업 사이트에서 '카드 저장'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이 카드 정보를 여러 번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음 번에 같은 플랫폼을 통해 거래할 때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3. 관광
일본 정부는 지난 10년간 드러난 몇 가지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자국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90일간 입국 및 체류할 수 있는 단기비자 발급을 도입하고, 하루 입국 제한을 약 50,000명으로 정했다. 이렇게 세계 각국의 일본 시장에는 산업적 붐이 일고 있다. 많은 여행사, 여행사, 마케팅 회사들은 여행자와 탐험가들의 모국 방문을 유도하고 관광 산업 확대를 촉진하기 위해 디지털 홍보 캠페인을 도입하고 있다.
4. 자동차 배터리
자동차 배터리 시장은 일본 내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의 수요 급증으로 인해 탄력을 받고 있으며, 2023년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자동차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차전지이다. 이 배터리는 엔진을 시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조명, 라디오 및 기타 액세서리와 같은 자동차의 전기 부품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도 한다. 이들은 직렬로 연결된 밀폐형 납축전지 또는 리튬이온으로 구성된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밀폐형 납축전지로 구성된 배터리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일본의 자동차 배터리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플러스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